지역뉴스 > 경 주 시
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
지역뉴스
경 주 시
경주시, 한가위 현곡면민노래자랑 대회준비 착착
현곡청년회 주관, 16,000여명 면민들의 소통과 화합 큰 마당
기사입력: 2017/09/08 [21:45]
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

16,000여 현곡면민들의 소통과 화합한마당 잔치인 ‘제9회 한가위 현곡면민 노래자랑’ 대회가 오는 30일 오후 5시부터 삼성강변(아) 앞 금장고수부지에서 대단원의 막을 올린다.

 

▲ 사진설명=경주시, 한가위 현곡면민노래자랑 대회준비 착착     © 유신애 기자

 

현곡면청년회와 특우회가 주최하고 현곡면 및 관내 자생단체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올해 9번째로 격년제로 열리며, 지역 선후배간 끈끈한 정으로 현곡의 전통과 명맥을 이어오고 있는 현곡면의 대표적인 화합한마당 행사이다.

 

2015년도에도 면민들과 시민들의 많은 참여와 인기가수 공연, 리동별 노래자랑 등 면민들의 숨은 끼를 발산하며 하나가 되는 어울림 큰 잔치로 성황리에 마쳤으며, 올해도 많은 관람객들이 운집할 것으로 예상된다.

 

행사진행은 TBC 기웅․단비의 명 콤비 MC로 면민들의 화합과 친목 도모, 용담정 등 지역의 풍부한 문화재 및 농특산물 홍보판매와 금장초 학생들의 난타공연, 현곡농협풍물단의 길놀이, 이카루스팀의 댄스 공연, 팝스일레븐합주단의 색소폰 연주 등 품격 높은 식전공연이 펼쳐진다.

 

또한 홍진영, 박상철, 김양 등 국내 유명 인기가수 공연, 그리고 각 마을별 재능과 끼가 넘치는 참여자들의 열띤 노래자랑 경연이 펼쳐진다.

 

노래자랑 참가는 주민등록과 실 거주가 현곡면민만 가능하며, 다양한 분들의 참여를 위해 지난 8회 동안 입상자는 참가가 불가하며, 또한 행사일정 등으로 마을 이장을 통해 마을별 1명씩 총 30여명이 출전할 계획이며, 상위 수상자에게는 푸짐한 경품과 관람객들에게도 행운권 추첨이 있을 예정이다.

 

이번 대회에는 많은 인파와 차량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어, 현곡면에서는 나원초 운동장(150여대)을 주 주차장으로, 현곡면사무소 공용주차장(30대)과 현곡농협주차장(60대)을 사용협조했으며, 행사장이 시내와 가까워 시민들에게 가능한 도보 또는 대중교통 이용을 당부했다.

 

또한 야간 행사로 소음 등 민원을 에상해 행사장 주변 아파트 사무소를 찾아 행사전반 설명과 양해를 구하는 한편, 현수막 25여개를 곳곳에 게첩해 행사홍보 및 현곡파출소, 의용소방대, 이장협의회, 자율방범대, 새마을단체, 주민자치위원회, 체육회, 각 작목반 등 주요단체에 행사지원 및 협조를 구했다.

 

아울러 행사장 내·외에 용역 및 각 단체 회원들로 하여금 안전선 설치 및 안전요원을 배치해 관람객들의 안전과 질서를 유지하고 인근상가 화장실 이용협조와 간이 화장실을 추가 설치해 참가자들의 불편을 최소화 할 계획이다.

 

정영석 청년회장은 “본 행사가 추석 한가위 연휴 앞 개최와 야간행사로 소음 등 나름대로 주민 피해를 최소화 하고 안전 속에 완벽한 행사를 준비하겠다.”며, 행사장 주변 상가, 아파트 등 주민들의 많은 이해와 협조를 말했다.

 

한편 행사의 자세한 내용은 한가위 현곡면민 노래자랑 준비위원회(010-6433-0972)로 문의하면 된다.

유신애기자 lyusim3839@naver.com

유신애기자
시작하려면 말을 그치고 행동으로 옮겨야 한다.
유신애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
ⓒ 대구경북 사건의내막.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
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
광고
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
제목  
내용
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,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.
 

영천시 가을여행 천국! 축제 한

인기기사 목록
 
광고
광고
광고
광고
광고
광고