종합뉴스 > 사회
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
종합뉴스
사회
성주CC 사드 추가 임시배치에 따른 협조
기사입력: 2017/09/06 [19:37]
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
▲ 사진설명=경찰마크    

최근 北 핵실험, 미사일 발사 등 계속되는 북한의 도발로 인해 국가 안보가 심각하게 위협받게 됨에 따라, 정부에서는 소규모 환경영향평가 등 절차를 거쳐 사드의 추가 임시 배치를 결정하고, 장비 이동을 위한 경찰의 협조를 요청하였습니다.


사드 장비 이동시 다수의 대형 軍 차량이 장거리를 이동해야 하는데다, 임시배치에 반대하는 단체․주민들과의 물리적 마찰이 우려되어, 장비의 안전한 이동과 함께 주민들의 안전 보호를 맡고 있는 경찰의 고민이 큰 상황입니다


이와 관련, 경찰에서는 주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할 방침으로, 현장에서 공권력 행사를 최대한 자제하고, 안전 펜스․의료인력 및 구급차 준비 등 만에 하나 있을 수 있는 우발 상황에도 대비할 예정입니다. 


사드 반대단체나 주민들께서도, 평화적 방법으로 의사표시를 해주실 것을 요청드립니다.


장비의 안전한 이동을 위해 불가피하게 현장조치가 이루어지더라도, 노약자․고령자․여성 및 종교인 보호에 최선을 다하여 주민 안전과 인권에 소홀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.


아울러, 사드 임시 배치를 위한 軍 차량의 이동 종료시까지 성주, 김천, 칠곡 주변 도로의 혼잡과 불편이 초래될 수 있으므로 평소 이 곳을 지나가시는 주민 여러분께도 양해의 말씀을 올립니다.


경찰은 이번 사드 임시배치 과정에서 국민 여러분의 심려를 끼치지 않도록 마지막까지 세심하게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  

 

중요 군장비 이동과 관련, 경북지방경찰청 홍보실에서 9월6일 00:00 – 00:00 사이 경북 성주군 초전면 일대 도로 교통통제 예정 사항에 대해 알려 드립니다.

 

[교통통제 지점]
‣ 칠곡 – 김천 간 4번 국도와 접하는 부상삼거리, 사모실삼거리
‣ 성주읍 – 초전면 용봉1리 간 905번 지방도 상 용봉1리 마을회관 앞

 

[소성리 진입 가능 우회 도로]
‣ 칠곡 또는 김천에서 올 경우  : 김천 농소면에서 이어지는 913번 지방도 이용 성주방면으로 오다가 월곡교 삼거리에서 좌회전하여 소성리 방향으로 직진
‣ 성주읍에서 올 경우  : 성주읍에서 이어지는 905번 지방도 이용, 초전면 소재지를 지나 오다가 동포교삼거리에서 좌회전 후 직진, 이어 월곡저수지를 지나 월곡교삼거리에서 우회전하여 소성리 방향으로 직진

 

[주차공간 및 셔틀차량]
‣ 월곡교 삼거리에서 소성리 사이 노면 주차 가능, 셔틀차량 운행

 

▲ 사진설명=     © 백두산기자

백두산 du32@hanmail.net

백두산
오늘 걷지 않으면 내일은 뛰어야 한다
백두산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
ⓒ 대구경북 사건의내막.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
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
광고
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
제목  
내용
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,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.
 

영천시 가을여행 천국! 축제 한

인기기사 목록
 
광고
광고
광고
광고
광고
광고